2025년 논산 딸기 축제 후기 3월인데 너무 추웠다. 오리털 잠바 필수!

2025년 논산 딸기 축제

작년에 논산 딸기 축제에 가서 너무 재밌었어. 산딸기 축제를 또 다녀왔습니다.

논산 딸기 축제는 벌써 27회 입니다. 충남에서는 가장 큰 지역 축제 중 하나입니다.

논산의 특산품인 딸기를 가지고 축제를 열었는데 전국에 딸기 좋아하는 사람들은 여기에 다 모였어요.

딸기와 관련된 30대를 볼 수 있고 실제 구매에서 먹어볼 수도 있습니다.

27회 논산 딸기 축제

축제기간 : 2025년 3월 27일부터 3월 30일까지

축제 장소 : 논산 시민 가족 공원

주차는 근처 골목에 알아서!

주차장이 마련돼 있긴 한데 멀리 있는 주차장은 셔틀버스를 타고 다니셔야 합니다.

 

딸기 축제인 만큼 당연히 생물 딸기로 싸게 판매를 하고 있습니다.

설향딸기 1키로를 9000원에 판매하고 있구요.

금실 1키로를 1만5000원에 판매하고 있습니다.

웬만한 마트나 과일 가기보다 훨씬 더 저렴한 가격으로 판매하고 있습니다.

 

2025년 논산 딸기 축제 규모가 생각보다 굉장히 크기 때문에 지도를 보고 내가 갈 곳을 정해 놓고 움직이시는 게 좋습니다.

 

저는 여기서 딸기 가래떡이나 딸기로 된 음식 같은 거를 구매해서 먹고 쉬고 갈려고 차를 타고 출발하는데 출발지 대전에서 갑자기 눈이 내리더군요 ㅠㅠ

너무 추워서 집으로 다시 돌아가 점퍼를 챙기고 다시 나왔습니다.

결론적으로 잠바를 챙기지 않았으면 감기에 걸릴 뻔했어요.

논산 딸기 축제장은 바람이 엄청나게 많이 붑니다. 꼭 두꺼운 오리털 패딩 챙겨서 오시길 바랍니다.

2025년 논산 딸기 축제 안내

 

딸기 축제 브로셔를 가지고 와서 스캔해서 올려드립니다. 미리미리 하나씩 미리 보시고 내가 어딜 방문해야 되지? 정하시고 종을 하시는 게 좋습니다.

딸기 축제는 내일 일요일 3월 30일까지 운영이 되구요.

굉장히 넓은 부스에 펼쳐져 있기 때문에 사람이 있어야 얼마 있겠어? 라고 생각하시다가 큰일날수 있습니다.

사람 정말 많습니다.

논산딸기 축제 아이들 체험부스

 

아이들이 체험할 수 있는 부스는 N – 체험 홍보 판매장으로 가시면 됩니다.

육군 항공 헬기 전시 및 체험장 같은 경우는 이번에 화재가 많이 발생해서 철수 했다고 하구요. 그 옆에 체험 홍보 판매장에서 아이들 체험할 수 있는 것들이 있어요.

 

전기 자동차 만들기 체험도 있고 도자기 만들기 체험 벽화 만들기 체험 비석 지기 등 다양한 체험할 수 있는 부스가 준비되어 있습니다.

실내 체험장이기 때문에 그렇게 춥지 않아서 괜찮았어요.

하지만 사람은 너무 많았기 때문에 제가 방문한 시각인 한 시쯤에는 이미 모든 체험이 예약이 완료돼서 더 이상 체험을 할 수는 없었습니다.

 

ko-rex방산 체험부스

 

향토 음식점 옆에는 코렉스 방위 산업존이 있었습니다.

여기에서는 우리나라가 미래에 만들 헬기나 현재 운영 중인 헬기에 대한 미니어처를 전시해 놨는데요.

그것에 대한 설명까지 곁들여서 들을 수 있어서 재밌었습니다.

 

딸기 직판매장 같은 경우는 줄이 어마어마하게 길었습니다.

아무리 딸기를 싸게 팔아도 전 삼사십 분 동안 줄 서있어야 되는데 이 추운 날씨에 이건 아니라고 생각해서 줄 스지 않고 그냥 지나쳤습니다.

논산 딸기 축제 포토존

 

행사장 가운데 거울 연못이라고 있는데 여기가 포토존으로 예쁘게 되어 있어요.

밤에는 램프에 불도 들어올 것 같아서 사진 찍기 굉장히 좋은 딸기 축제 포토존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코스프레 경연 대회

주무대 쪽으로 가시면 큰 무대가 있는데 여기서 오늘 코스프레 경연대회가 있다고 해서 자리를 잡았습니다.

지역 아나운서분께서 마이크를 잡고 소개해 주시는데 날씨가 너무 추워서 굉장히 추워 보였어요ㅠㅠ

 

이후 다양한 친구들이 본인들이 직접 만든 코스프레 장식을 가지고 나와서 코스프레 공연을 하는데 저는 가만히 있는 줄 알았더니 퍼포먼스를 많이들 준비를 했더라고요.

생각보다 너무 디테일하게 코스프레를 잘했구요. 공연은 다들 아마추어이지만 괜찮았습니다.

 

더 있고 싶었지만 날씨가 너무 추워서 도저히 못있겠더라고요 ㅠㅠ

제가 한낮 한 시쯤 도착했는데 이때도 추웠으면 저녁때나 오전에는 엄청 추웠을 듯합니다. 논산 딸기 축제에 가실 분들은 무조건 오리털 잠바 입고 방문하시길 바랍니다.

이번에는 작년보다 다른 게 쉼터 쪽이나 먹을 수 있는 공간에 테이블 의자 이런 것들을 굉장히 잘 비치해 놔서

따로 돗자리 같은 건 챙겨오시지 않으셔도 괜찮을 듯 합니다.

성심당도 여기에 왔었는데 너무 추워서 위쪽까지는 안올라갔습니다 ㅠㅠ

제가 어차피 대전 살기 때문에 성심당은 언제든 갈 수 있거든요 ㅎㅎ

 

이상으로 2025년 논산 딸기 축제 후기를 마칩니다.

 

끝.

논산 맛있는 딸기 집에서 배송받자

https://link.coupang.com/a/clOnYa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About 브루스K

Hi there! I love to live in Korea. share my story and history. See my blog and leave a message.

View all posts by 브루스K →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